시세.분양정보
풀퍼니시드 등 ‘신진주코아루웰가’ 입주민 위한 케어 서비스 ‘각광’
부동산| 2019-07-10 10:03

풀퍼니시드(full-furnished)시스템을 적용한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란 세대 내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가구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에 입주자들은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고 무엇보다 주거에 필요한 각종 가전제품과 가구들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 초기 비용 부담이 적다.

실제로 풀퍼니시드를 갖춘 단지는 좋은 청약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4월 서울 동대문구에서 분양한 ‘청량리역해링턴플레이스’ 오피스텔은 전 호실에 풀퍼니시스 시스템을 적용했고 최고경쟁률88대 1을 기록하며 공급 당일 완판(완전판매)을 기록했다.

지난3월에는 대구 동구에 ‘동대구역아펠리체’ 오피스텔이 전용면적25~28㎡ 소형 평면 구성에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춰 호응을 얻었다. 이 오피스텔은 최고 8.05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청약 마감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갖춰진 오피스텔은 살아가는 데 필요한 각종 품목들이 이미 갖춰져 있을 뿐 아니라 입주 즉시 바로 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각광받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경남 진주시에 공급되는 ‘신진주코아루웰가’가 전 호실 풀퍼니시드(자세한 사항은 모델하우스 방문 후 확인 가능)를 무상 지원한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신진주코아루웰가’는 전 호실 풀퍼니시스 무상제공 외에도 지역 최초로 입주민 케어 서비스를 도입한다. 입주 후 1년간 조식서비스가 제공되며 확장형 주차공간,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원격검침 시스템 등 첨단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전용면적 20,25㎡ 소형으로 구성되고 진주 최초로 전 호실 복층형 다락 설계를 적용한다. 여기에 최고 3.6m의 높은 천장고로 공간감과 개방감을 더했다.

주변 인프라도 풍부하다. ‘신진주코아루웰가’는 KTX 진주역을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는 신진주역세권 중심입지에 들어서 중심상업지구, 문화공원, 근린공원, 다수의 학교 등을 끼고 있다.

또 약 7,000여 세대 신진주역세권을 비롯해 항공산업단지(예정), 뿌리산업단지(예정), 6개의 대학교, 11개의 공공기관 등이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남부내륙철도(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진주광양복선철도, 진주복합터미널(예정), 사천공항 등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한편, ‘신진주코아루웰가’는 경남 진주시 가좌동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상6블록에 지하 5층~지상 11층, 오피스텔 222실 및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20㎡A 81실, ▲20㎡B 78실, ▲25㎡ 63실로 구성된다.

홍보관은 경남 진주시 주약동 776-4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계약자 중 추첨을 통해 팰리세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