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휴마아이의 '미세먼지측정기',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 선정
라이프| 2019-08-27 10:27

휴마아이(대표 황윤식)는 자사의 휴대용 미세먼지측정기가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으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휴마아이 관계자는 "이번 품질우수제품 지정은 자사의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를 통해 휴마아이 제품에 대한 공신력이 높아짐과 동시에 판매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 현재 국내 및 해외에서 활발하게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내년에는 국내 및 해외 소비자를 위한 신모델 2종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휴마아이의 제품은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를 기본으로 측정하며, 모델에 따라 VOC(휘발성유기화합물) 및 이산화탄소까지 측정하는 제품이다.

제품의 품질 관리를 위해서 휴마아이는 에이징과 교정작업(calibration)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완제품 뿐만 아니라 핵심 소재에 대한 에이징 공정을 통해 불량요소를 필터링하고 있으며, 완제품의 경우 출하 전 전 수량 교정작업을 통해 측정기로서의 품질 수준을 일정하게 관리하고 있다.

교정작업은 수 년간의 휴마아이만의 노하우가 완연히 묻어있는 핵심 공정으로 휴마아이 본사에서만 진행된다. 출하 전에는 마지막으로 샘플링 검사를 진행한다. 샘플링 검사는 산업용 GRIMM사 장비와의 비교 테스트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휴마아이의 제품 및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