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사물인터넷(IoT) 결제 분야 토털 솔루션 전문 업체 코스터(대표 장인석)가 20일 피앤링크(대표 최영옥)와 코스터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피앤링크는 SNS를 기반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P to P 커머스 시장에 적합한 글로벌 지불결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양사는 코스터의 간편결제 서비스 ‘안심페이’와 ‘피앤링크’의 SNS기반 전자지급결제 플랫폼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코스터의 ‘안심페이’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IC CHIP 카드를 터치해 바로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기술이다. 스마트 폰의 NFC와 IC(RF)카드 기반의 대면 및 비대면 결제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3자에게 대신 결제 요청하기’라는 비대면 결제 시스템은 기존 업체와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장점으로 꼽힌다.
피앤링크 최영옥 대표는 “공동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또한 코스터 장인석 대표는 “오랜 기술 개발을 통해 선보이게 될 차별화된 간편 결제 서비스로 세계적 간편결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