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계약 순항… 웃돈 기대감도 高高
부동산| 2019-12-12 10:32

▶검단신도시 내 핵심입지는 물론 살기 좋은 아파트 브랜드의 특화설계까지 갖춰 관심 고조
▶검단신도시 분위기 반전 이끈‘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10일~12일 정당계약 진행

[헤럴드경제] 검단신도시의 반전을 확인할 수 있었던 금성백조의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가 아파트 당첨자 계약에서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의 정당계약은 12일까지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된다.

이 단지는 지난 20일 1순위 청약에서 총 1,16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2,634명의 수요자가 몰리면서 평균청약경쟁률2.26대 1로 전주택형이 마감된 바 있다. 최고 청약경쟁률은 전용면적 84㎡C 기타지역으로 12.9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기록은 올해 검단신도시 내 최다 청약접수기록이면서 검단신도시 내에서 분양한 역대 분양단지 중 1순위 최고 경쟁률로 기록됐다.

지난 10일 정당계약 첫날부터 계약을 위해 모델하우스에 방문한 수요자들로 북적이면서 이러한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인근 공인중개업소에 따르면 “인천 서구 지역수요자 외에도 서울 등 수도권 거주자들의 잔여 계약 문의도 많아 계약이 순조롭게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교통호재가 이어지는 등 프리미엄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벌써부터 웃돈 형성이 거론될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고 말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에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는 이유는 검단신도시 핵심입지에 위치한데다 단지 바로 앞 트리플학세권 단지로 교육 걱정 없는 특화단지로 조성되기 때문이다.

인천 서구에 거주하는 최모씨(39세)는 “자녀 교육을 생각하면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등학교가 조성되는 트리플학세권단지라는 점이 너무 큰 장점으로 여겨진다”며, “금성백조의 ‘예미지’ 브랜드 아파트는 특히 살기 좋은 아파트로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알고 있어서 벌써부터 입주일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249가구 규모다. 교육시설은 물론 교통여건, 생활인프라 등을 모두 갖춘 마지막 명품입지에 조성되는 만큼 도보권에서 다양한 시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등학교가 조성되는 트리플학세권 단지로 북검단에서 유일하게 교육 걱정 없는 특화단지라 할 수 있다. 또 2개의 영어마을이 가까워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의 ‘광역교통 2030’계획에서 수도권 서부권에 광역급행철도(GTX)-D 신규 노선을 검토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가 높다. 지하철 5호선 연장(김포한강선)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도 진행될 예정이라 교통호재가 풍부하며 기대감 역시 높다.

살기 좋은 아파트로 정평난 예미지 브랜드 아파트가 선보이는 다양한 설계와 상품도 눈길을 끈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와 100% 4베이(BAY) 설계를 도입해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조성하고 일조와 채광이 탁월한 주거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일부 타입을 제외한 전 가구에는 4베이(BAY)•4룸(ROOM) 설계를 선보이며, 타입별로 대형 드레스룸, 대형 알파룸, 와이드주방, 주방팬트리, 복도팬트리, 현관창고 등을 넣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전용 102㎡ 타입은 3면 발코니 구조를 도입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고,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있어 자녀방을 특화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세대에는 2.4m의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1층세대는 지상에서 창호 하단까지 1.4m 높게 설계해 1층세대지만 기존 타 단지 대비 우수한 프라이버시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축구장 4개 크기인 약 3만4,260㎡ 규모의 초대형 중앙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며, 최대 약 355m의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이 탁월하며 동간 간섭이 적어 세대간 쾌적한 조망을 자랑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주차공간도 1.45대 가량으로 넉넉하게 확보했다. 증가하는 전기차 수요에 맞게 약 18대의 전기자동차 충전소가 설치되며,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해 모든 차량 출입구에 드롭오프존과 맘스스테이션을 설치한다. 단지 내 어린이집, 도서관, 독서실 등 어린이를 위한 특화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며, 스크린골프장을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사우나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적용된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헤파급 필터를 부착한 공기청정형 전열교환기로 미세먼지를 줄여 실내공기질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 각 세대에 공급되는 식수를 한번 더 정수하여 청정수를 제공하는 중앙정수시스템도 적용된다.

이외에도 단지 내 무인택배 시스템이 적용되며, 세대 내에는 홈네트워크 월패드가 설치돼 조명, 난방, 환기 등의 제어는 물론, 주차위치인식, 엘리베이터콜, 가스밸브 잠금, 원격검침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금성백조는 1981년 창립 이래, 38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성공분양을 이어오고 있다. 2019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50위를 기록한 금성백조는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종합대상’ 대통령상 2회, 국무총리상 1회를 각각 수상하는 등 품질뿐 아니라 프리미엄 아파트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는 12일까지 모델하우스에서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인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점도 특징이다. 1차 계약금을 5%정액제로 정하고, 잔여계약금 5%에대해서도 이자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중도금 60%는 이자후불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입주시까지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없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 ‘검단신도시 예미지트리플에듀’ 모델하우스에 지난 10일 계약하기 위해 몰린 인파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