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인천도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뉴스종합| 2019-12-24 14:34
인천도시공사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도시공사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인증을 받았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인증은 경영전반에 걸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계획 수립부터 실행·운영·점검 및 시정조치까지 체계적으로 시스템이 구축되고 최고경영자의 안전에 대한 의지가 전 직원에게 파급돼 안전에 사각지대가 없는 기관에 부여된다.

인천도시공사는 이번 인증 수여를 통해 사전에 사업장과 근로자의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현장의 특성에 적합한 체계적인 안전보건활동을 시행해 재해율을 감소시키고 근로자 작업여건 개선, 자율안전의식 도모 및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도시공사 박인서 사장은 “이번 KOSHA18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최근 정부 시책으로 추진 중인 ‘공공기관 작업장 안전강화대책’ 및 ‘산업재해 사망사고 절반 줄이기’ 등을 추진해 국민과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 보호에 더욱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의 매뉴얼 고도화, 위험성평가, 내부심사 등 자율적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및 개선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관리 능력을 한층 더 높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gilbert@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