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방탄소년단 뷔, 러시아 인기그룹 노래 등장…뷔가 왜 거기서 나와?
엔터테인먼트| 2020-05-23 18:49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방탄소년단 뷔가 러시아 인기 그룹 프렌드조나(Frendzona)의 신곡에 등장했다.

최근 프렌드조나의 여성멤버 메이비베이비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 신곡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렸다. 프렌드조나는 2018년 데뷔한 러시아 혼성듀오로 러시아 연예인 톱 40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 영상에 따르면 그룹의 신곡 가사에 뷔의 본명 태형이 들어가 있다. 가사에는 “내가 젠데이아가 아니듯이 너도 태형이 아니야”라는 문장이 들어 있다. 젠데이아 콜먼은 마이클 그레이시 감독의 ‘위대한 쇼맨’에서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로 소녀들의 롤모델이다. 혼성듀오의 노래인 만큼 이 가사에선 소년소녀들의 롤모델이자 선망의 대상인 뷔와 젠데이아를 가사 안에 넣은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 인기 그룹의 노래에 방탄소년단 뷔의 이름이 들어간 것을 통해 러시아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특히 뷔는 러시아에서 K팝 아티스트 중 개인 순위가 가장 높다.

러시아 최대 소셜 네트워크인 Vkontakte(VK)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최대 K팝 커뮤니티인 디어존(Deer Zone)의 집계 결과 방탄소년단은 현지 팬클럽 회원 수만 약 48만 명으로 러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그룹 1위에 올라있다. 그 중 멤버 뷔는 그룹과 개인을 총망라한 순위에서 회원 수 약 18만명으로 전체 4위를 차지했다. 개인으로는 1위인 셈이다. 매월 회원 수 증가율도 개인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sh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