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강동구, 내일 AFHC 건강도시 국제포럼
뉴스종합| 2020-10-05 11:23

AFHC 운영위원회 의장도시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주최하고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AFHC)과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가 협력해 오는 6일 오후 3시에 ‘2020 AFHC 건강도시 국제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AFHC는 10개국 246개 도시 및 기관이 회원이며, 회원도시 간 건강도시 프로젝트 경험을 공유하고 국제 네트워크를 통한 상호협력으로 서태평양지역의 건강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강동구에서 주최하는 AFHC 건강도시 국제포럼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better normal(더 나은 가치)를 향한 건강도시의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WHO WPRO(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사무소), 호주, 대만, 홍콩, 일본의 시장 및 건강도시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구성됐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103개 회원도시, 143개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AFHC) 회원도시, 관심 있는 주민, 관련 학과 학생 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포럼은 전 세계적 코로나19 대유행과 기후변화라는 위기상황에서 국제적 네트워크를 통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논의하고 탐색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용 기자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