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지자체
임병택 시흥시장, “시민과의 약속은 지켜야 할 가장 기본적인 도리”
뉴스종합| 2021-06-01 09:54
임병택 시흥시장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임 시장이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이하 매니페스토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매니페스토 평가는 ‘참 공약 실천(매니페스토)’을 위해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가 매년 각 기초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 이행상황을 모니터링해 실시한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 완료율, 연간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총 5개 분야로 평가 결과에 따라 SA, A, B, C, D 총 5개 등급을 부여한다.

임병택 시장은 88개 공약 중 55개가 ‘추진완료’ 또는 ‘이행 후 계속 추진’으로 분류돼 공약이행 완료율 62.5%를 기록했다. 이는 전국 및 경기도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이와 더불어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

민선 7기 임병택 시장은 임기 초부터 25명의 시민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해 우수사례 학습여행과 공약사업 현장방문을 실시해왔다. 또한 지속적인 간담회 자리를 통해 평가단과 소통하며 시민이 만족하는 참 공약 실천을 위해 노력해왔다.

임병택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은 민선 시(市)가 지켜야 할 가장 기본적인 도리”라며 “공약 이행을 위한 그 동안의 노력을 2년 연속 최우수라는 결과로 시민 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시민의 삶이 여전히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라며 “공약 이행과 더불어 민생 회복에 행정력을 집중하며, K-골든코스트 등 시흥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pj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