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KB “고객센터 서류 제출, ‘이니셜’로 간편하게 하세요”
뉴스종합| 2021-10-05 08:55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이니셜 앱을 통해 업무를 신청하는 화면. [SK브로드밴드 제공]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앞으로 SK브로드밴드 서비스 상담 시 필요한 구비서류를 번거롭게 발급, 제출할 필요가 없게 됐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유선 서비스 가입자의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이니셜(initial)’ 앱을 통한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1월 SK텔레콤 고객센터에 도입한 이래 SK브로드밴드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이다.

그동안 기존 SK브로드밴드 고객은 행정기관을 방문해 구비서류를 발급받은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고객센터에 제출해야 했다. 특히 팩스와 이메일 이용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고객은 지점 또는 대리점 내방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에 따라 고객센터 상담 시 필요한 구비서류의 발급과 제출을 이니셜 앱에서 원 스톱(One-Stop)으로 간편히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SK브로드밴드 측은 향후 서류 접수 고객의 약 30%가 이니셜 앱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이니셜 앱을 통해 업무를 신청하는 화면. [SK브로드밴드 제공]

이번에 적용되는 대상은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주요 서비스 8개 업무다. ▷장기 일시 정지 신청 ▷복지감면 신청 ▷가족간 명의변경 신청 ▷해지신청(일반해지) ▷해지신청(수용불가 해지) ▷세금계산서 신청(사업자) ▷유무선결합 신청 ▷기타 신청 등이 포함된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적용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고객 정보보안도 한층 강화된다. SK텔레콤은 구비서류 제출을 위한 OCR 촬영 시 신분증 4종과 가족관계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자동 숨김 되도록 구현했다. 또 이니셜 앱을 통해 전자증명서 발급 시에도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숨김 처리하고 제출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행정안전부와의 협업도 대폭 확대한다. 지난 7월부터 이니셜 앱에서 주민등록표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을 발급 후 제출할 수 있도록 적용한 데 이어 11월에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오는 12월에는 이니셜 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을 위한 전자서명 시 공동인증서 뿐만 아니라 PASS인증서 활용이 가능해져 고객이 공동인증서를 불러오는 절차와 시간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10월 말부터는 현역 군 장병 대상 프로그램인 ‘0 히어로 할인제도’의 가입을 위한 구비서류 제출도 이니셜 앱을 통해 제출 받는다.

오세현 SK텔레콤 인증CO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구비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 그룹장도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공언했다.

r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