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주 NS홈쇼핑 QA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이재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원장이 25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NS홈쇼핑 제공] |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NS홈쇼핑이 K-뷰티 체험 홍보관 ‘뷰티플레이(BEAUTY PLAY)’ 사업 성공을 위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뷰티플레이 일부 공간에 중소화장품 협력사의 제품을 전시하고 브랜드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명동성당 맞은편에 위치한 K-뷰티 체험 홍보관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오픈형 뷰티 체험 공간이다. 브랜드 홍보부터 라이브 커머스 방송까지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기면서 전 세계에 공유할 수 있는 K-뷰티 종합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NS홈쇼핑은 인서트 영상 등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TV홈쇼핑의 이원생중계와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통해 뷰티플레이 사업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뷰티플레이에 입점한 우수 중소화장품 브랜드를 선별해 TV와 모바일앱 등 NS홈쇼핑 판매 채널에 입점시켜 직접적인 판로 확대를 돕겠다는 방침이다.
이원주 NS홈쇼핑 QA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재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콘텐츠 제작 역량과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 활성화와 중소기업 상생에 기여하는 NS홈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