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쓱티비’ 론칭한 SSG닷컴…콘텐츠 커머스 힘준다
뉴스종합| 2022-07-06 06:49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SSG닷컴이 장보기부터 라이프스타일(비장보기)에 이르는 다양한 쇼핑 영상을 한데 모은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SSG닷컴은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위해 SSG닷컴은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세대를 겨냥한 영상 3가지를 새로 기획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인기 패션, 뷰티 브랜드를 제안하는 ‘워너비’, 줄 서야 먹을 수 있는 맛집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소개하는 ‘힙스토랑’, 쓱닷컴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 등이다.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인기 상품 소개 영상도 함께 담겼다. 시각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둔 먹거리 상품 소개 채널 ‘마이테이블’, 뷰티·반려 등 감성 라이프스타일 상품 추천 채널 ‘라이프’를 선보인다.

이밖에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 상품의 디테일을 모델 체험 영상 형태로 구현해 매장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는 ‘트라이온(Try On)’도 만나볼 수 있다. 두 콘텐츠 모두 입체적인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 콘텐츠로 꼽힌다.

SSG닷컴은 콘텐츠 시청과 상품 구매를 연계한 비디오 플레이어도 개발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15초 단위의 숏폼(Short-Form) 콘텐츠처럼 좌우로 넘기며 다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시청 도중 연관 상품이 노출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원하는 상품을 소개하는 구간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타임스탬프 기능도 추가했다.

SSG닷컴은 영상 콘텐츠가 고객 유입은 물론, 구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서비스를 신설했다. 실제로 쓱라이브 방송 당 평균 시청자 수는 콘텐츠가 처음 공개된 지난 2020년 10월 당시와 비교했을 때 약 3배 증가했다. 사진과 영상을 더한 프리미엄 리뷰가 게재된 상품 매출은 전월보다 30% 신장했다.

이정아 SSG닷컴 콘텐츠팀장은 “쓱티비를 통해 한층 입체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신선식품부터 하이엔드 명품에 이르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지속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