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프리미엄 노트북 기준 새로 세운다”…한국레노버, 요가 7세대 신제품 4종 발표
뉴스종합| 2022-07-27 17:12
레노버는 27일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27일 레노버 요가(YOGA) 7세대 신제품 4종 공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레노버는 한국 소비자들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 프리미엄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을 선보이겠습니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27일 레노버 요가(YOGA) 7세대 신제품 4종 공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한국은 물론 글로벌 노트북 시장 또한 100만원 이상 프리미엄 제품과 저가 엔트리 제품 중심으로 양극화되고 있는 상황. 레노버는 초고성능 게이밍 라인업 리전(Legion) 라인업에 이어 요가 브랜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한국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 공략에 나선다.

요가 7세대 핵심은 ‘균형’…AS 서비스 경쟁력↑

이번에 출시하는 요가 7세대 제품은 ▷요가 슬림 9i ▷요가 슬림 7i 프로 X ▷요가 슬림 7i 카본 ▷요가 7i 총 4종이다. 요가 슬림 9i와 요가 슬림 7i 프로 X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다. 인텔 12세대 프로세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프리미엄 오디오 등을 탑재했다.

레노버 관계자는 “기존 프리미엄 노트북 기준은 브랜드, 디자인, 무게, 서비스 총 4가지 기준이었다. 무게를 위해 내구성과 성능을 포기하거나, 고성능을 위해 무게와 디자인을 포기해야 했다”며 “요가 7세대는 고성능에 가벼움, 내구성까지 갖춘 균형 잡힌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것이 큰 차이점”이라고 강조했다.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레노버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기술이 대거 지원한다. CPU 성능을 최대 효율로 끌어 올려주는 ‘스마트 퍼포먼스(Smart Performance)’, 디스플레이를 조절 및 자동 부팅 및 로그인을 지원하는 ‘스마트 센스(Smart Sense)’, 노트북의 보안을 강화하고 오토 백업으로 문제 발생 시 복원을 용이하게 해주는 ‘스마트 시큐리티(Smart Security)’ 등이다.

아울러 프리미엄 제품군에 알맞게 서비스도 강화했다. 1년간 고객 과실 제품 파손도 무상 수리해주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를 적용한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최대 3년 보장된다. 24시간 상시 전문 기술 지원은 물론 퀵 서비스로 제품을 수거·배송하는 서비스다. 김윤호 대표는 “레노버는 대부분 당일, 최대 1.5일 안에 AS 서비스를 완료하는 것이 원칙”이라며 AS 서비스 경쟁력을 강조했다.

4종 제품으로 다양한 수요 공략
레노버 요가 슬림 7i 프로. [한국레노버 제공]
레노버 요가 슬림 7i. [한국레노버 제공]

요가 7세대는 성능, 휴대성, 컨버터블 사용성 등에 따라 총 4개 제품으로 구성했다. 먼저 ‘요가 슬림 7i 프로 X’는 슬림 라인 중에서도 최적의 그래픽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160만원부터다. 크리에이터는 물론 게임 등 각종 작업을 위한 제품이다. 최대 인텔 12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NVIDIA GeForce RTX 3050) 그래픽은 엔비디아 스튜디오(Nvidia Studio) 인증을 받았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에 최적화된 영상 편집 성능을 자랑한다.

‘요가 슬림 9i’는 7세대 요가 플래그십 모델이다. 가격은 210만원부터다. 최대 4K OLED ‘퓨어사이트(PureSight)’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베사 디스플레이 HDR 500 트루 블랙 인증을 받은 16:10 비율 화면과 600 니트 밝기, DCI-P3 100% 색 영역을 지원한다. 업계 최초 탄소 중립 인증 노트북이다.

레노버 요가 슬림 9i. [한국레노버 제공]
레노버 요가 7i. [한국레노버 제공]

‘요가 슬림 7i 카본’은 탄소 섬유 소재로 휴대성을 극대화한 모델로 135만원부터 시작한다. 14.8mm 얇은 두께와 0.972kg 초경량 무게가 장점이다.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MIL-STD-810H)을 통과할 수준의 내구성도 갖췄다. 16대10 QHD 디스플레이 탑재로 생동감 있는 화면을 선사한다.

‘레노버 요가 7i’는 노트북과 태블릿 PC 기능을 함께 갖춘 투인원(2-in-1) 노트북이다. 출고가는 160만원부터다. 360도 회전 가능한 힌지로 사용 목적에 따라 텐트, 스탠드, 태블릿, 노트북 모드로 전환된다. 99.99W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다. 새롭게 ‘스마트노트’ 기능이 추가됐다. 잠금 화면 상태에서 전용 펜으로 메모가 바로 가능하며, 자동으로 파일을 원노트 또는 원드라이브에 업로드한다.

한국레노버는 7세대 요가 출시를 기념해 27일부터 31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내 1층 아트리움에서 요가 7세대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인생 영상’ 이벤트도 마련했다. 방문객이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현장 부스에서 촬영하면 전문 영상 편집자가 요가 제품으로 편집해 인생 영상을 현장에서 제공한다. 아울러 11번가를 통해 요가 7세대 출시 기념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7월 27일부터 8월 31일 동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요가 마우스와 허브를 제공한다. 포토 상품평을 남기면 선착순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3년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및 워런티 기간이 적용되며 1년간 ADP 서비스 또한 보장된다.

park.jiyeo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