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메리어트, TED와 세계 최초 ‘몰입형 객실’ 꾸몄다
라이프| 2022-08-22 08:44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글로벌 메리어트 호텔이 교육 프로그램 테드-에드(TED-Ed)와 협력해 세계 최초로 샌프란시스코, 런던, 방콕에 마음을 움직이는 예술 휴식룸 ‘몰입형 객실’을 선보였다. 객실 자체가 예술놀이터가 된 것이다.

22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테드-에드와의 파트너십은 메리어트 호텔을 방문하는 전세계 여행객들에게 호기심은 물론 보다 풍부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높은 몰입감과 마음을 움직이는 활동들을 호텔 객실 디자인에 적용하였다. 해당 디자인이 적용된 호텔 객실, 더 큐리어시티 룸 바이 테드는 7세 이상의 아동 동반 가족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미 7월 15일부터 샌프란시스코 메리어트 마르퀴스 호텔, 8월 15일 방콕 메리어트 마르퀴스 퀸즈 파크에 적용돼 특별한 예약을 받고 있으며, 오는 9월 15일 부터는 런던 메리어트 호텔 카운티 홀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객실들은 3개월씩 운영된다.

방콕 메리어트 마르퀴스 퀸즈 파크, 테드 몰입형 객실

메리어트 호텔의 더 큐리어시티 룸 바이 테드의 경우, 투숙객은 객실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그 즉시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객실 전체가 마치 하나의 퍼즐 상자로 구성되었으며 퍼즐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객실 장식 안에 완벽하게 숨겨져 있다. 퍼즐을 모두 풀면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해당 퍼즐들은 또한 샌프란시스코, 방콕, 런던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각 지역의 랜드마크와 문화 등을 특징으로 한다. 투숙객들은 숨겨진 메시지를 발견하며 퍼즐 조각을 찾고, 예상하지 못한 즐거운 방법으로 객실에 배치된 다양한 요소들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투숙객은 객실의 ‘큐리어시티 저널(Curiosity Journal)’을 활용해 도움이 필요할 경우 힌트를 받을 수 있다. 최종 도전까지 완료한 투숙객에게는 축하의 의미로 수료증과 더불어 호텔 레스토랑에서 무료 디저트를 제공한다.

큐리어시티 룸은 메리어트 호텔의 현대적인 객실 디자인에 영감을 주는 데코레이션 요소들을 전문적으로 적용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객실 내 호텔 아이템들은 고객들이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실마리를 풀어주는 '열쇠' 역할을 한다. 객실로 들어서면,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예술가인 케일럽 모리스(Caleb Morris)가 호텔의 다양한 장소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한 그림들이 눈길을 끈다. 케일럽 모리스는 예술 시리즈 웰컴 투 더 네이버후드(‘Welcome to the Neighborhoods)의 설립자로, 전 세계의 사람들과 도시들 사이의 독특한 연결점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객실 전체에 걸쳐 다양한 경이로움의 순간과 함께 메리어트 호텔과 TED가 함께 큐레이팅한 로컬 여행 추천 안내서를 통해 샌프란시스코의 눈에 띄는 건축물에서 방콕의 문화와 런던의 풍부한 역사까지 더욱 깊이 탐험할 수 있다. 이러한 경험들은 여행 후 집으로 돌아가서도 지속적인 영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메리어트를 대신해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서 진행된 조사에 따르면, 특정한 테마를 살린 객실에 대한 해시태그 검색량이 매년 10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호텔 객실과 테마를 함께 검색한 해시태그량 또한 65% 증가했다. 이는 곧 고객들이 보다 뚜렷한 테마와 영감을 선사하는 호텔 경험을 갈망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호텔측은 전했다.

테드-에드의 창립자이자 전무 이사인 로건 스몰리(Logan Smallley)는 "이번 파트너십에서 정말 기대되는 점은 전 세계의 가족들이 독특한 버전의 새로운 테드-에드를 최초로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라며, “참가하는 모든 분들이 가장 재미있는 방법으로 테드-에드와 관광지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며, 이를 가능하게 해준 메리어트 호텔에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 수석 부사장 제이슨 뉴엘(Jason Nuell)은 “메리어트 호텔은 언제나 고객들이 경험하는 모든 곳에서 영감을 선사해왔다. 우리의 노력은 이번 테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교육 부문, 테드-에드와 협력해 한단계 더 발전했다고 생각한다”며, “이 특별한 모험은 메리어트 호텔 고객들로 하여금 그들의 여행에 늘 호기심을 가지고 머물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이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것을 배우고자 하는 열망과 함께 여행지를 탐험하도록 격려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리어트 호텔은 2016년 전세계 호텔 투숙객들에게 테트 토크(TED Talks)와 테드 펠로우 살롱(TED Fellow Salons), 블로그, 전 세계 호텔 투숙객의 사례 등을 배포하며 시작된 인연은 매년 새로운 파트너십 요소들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메리어트 호텔에 머무르는 여행객들은 혁신, 여행, 기업가정신 등을 포함한 주제와 개인적 관심 영역과 관련해 테드에 의해 전문적으로 큐레이션된 맞춤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