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강동구, 천호로데오거리 재미 알리는 홍보 영상 찾는다…영상 공모전 개최
뉴스종합| 2022-09-07 10:21
천호로데오거리 홍보 청년영상공모전 개최. [강동구 제공]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천호로데오거리 홍보를 위한 ‘청년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천호로데오거리 재밌는 거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천호로데오거리·주꾸미골목·천호지하보도 등 천호로데오거리 일대의 매력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의 영상을 공모한다.

공모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서울시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영상은 60초 이내 브이로그(VLOG·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 광고, 애니메이션, 댄스챌린지 등 천호로데오거리를 홍보하는 내용이면 장르 불문하고 어느 내용이라도 가능하다.

창작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서식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5팀 ▷입선 20팀 총 28점을 선정하여 수상자에게 상장과 부상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11월 5일 천호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되는 ‘강동청년축제’에서 상영 후 시상까지 진행한다. 천호로데오거리 홍보를 위한 영상으로 계속 상영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천호로데오거리 일대를 청년의 눈에서 바라보고, 천호로데오거리의 숨은 매력을 주민에게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청년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