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스트레이키즈·이준호…롯데免, 새모델 총출동 K콘텐츠 론칭
뉴스종합| 2022-10-25 09:24
롯데면세점이 새로운 브랜딩 캠페인 ‘LDF 오리지널 시리즈’를 론칭했다. 1탄으로는 롯데면세점 모델 스트레이 키즈가 출연하는 숏드라마 3편을 25일부터 27일까​지 롯데면세점 SNS채널을 통해 공개한다.[롯데면세점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마케팅 재가동에 나서며, 새 모델들이 총출동하는 K콘텐츠 영상 ‘LDF 오리지널 시리즈’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LDF 오리지널 시리즈’는 롯데면세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딩 캠페인으로 자체 제작한 K콘텐츠이다. LDF 오리지널 시리즈에는 롯데면세점 모델들이 출연하며 드라마, 예능,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된다. 롯데면세점은 엔터투어먼트마케팅의 선두주자로서 그간 K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LDF 오리지널 시리즈를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마케팅 전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LDF 오리지널 시리즈를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매월 모델 한 팀을 앞세워 콘텐츠를 공개한다. 10월 스트레이 키즈를 시작으로 이준호(11월), 에스파(12월), 트와이스(내년 1월), 슈퍼주니어(내년 2월) 순이다. 콘텐츠는 롯데면세점 공식 SNS채널과 LDF매거진에서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감상할 수 있다.

오늘 25일부터 27일까지 공개되는 첫 번째 콘텐츠는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출연하는 3편의 숏드라마다. 한국 드라마에 자주 쓰이는 출생의 비밀, 삼각관계 소재를 활용한 스토리에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의 열연을 엿볼 수 있다. 스트레이 키즈편 누적 조회 수가 500만 뷰를 돌파할 경우, 롯데면세점 공식 SNS채널과 LDF매거진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 광고 촬영 비하인드 사진과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11월엔 롯데면세점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출연하는 드라마를 선보인다. 11월 19일에 진행하는 이준호 팬미팅 ‘롯데면세점 패밀리 프리미어 with 이준호’에서 선공개 후 SNS채널에 게재할 계획이다. 이준호 팬미팅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롯데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매금액 상관없이 응모 가능하다.

더불어, 롯데면세점은 이번 LDF 오리지널 시리즈 론칭을 기념해 영상을 시청한 고객에겐 페이백, 할인행사 등 특별 이벤트 링크를 제공한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엔데믹 시기에 맞춰 고객들이 면세쇼핑을 더욱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브랜딩 캠페인을 제작했다”라며 “앞으로도 K-컬처의 매력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알릴 수 있도록 롯데면세점 홍보 모델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