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지자체
수원문화재단,‘花(화)들짝’ 행궁동 골목마켓 개최
뉴스종합| 2023-04-05 09:45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국비공모 선정사업인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花(화)들짝 골목마켓’을 추진한다. 골목마켓은 행궁동 지역주민과 상인들이 특색 있는 상품전시와 판매로 행궁동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작년 11월 행궁동 아랫마을(공방거리 일원)에서 진행되었던 골목마켓이 올해는 4월 행궁동 윗마을인 행리단길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상인회(행궁동 상인회, 공방협의회) 등 지역관광추진조직(DMO)와 협력하여 4월 15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한다.

봄맞이 나들이 나온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공예 소품 판매 및 체험, 의상 대여 체험, 먹거리 등 40개 이상의 마켓을 운영하며, 야외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했다. 특히 마켓 3곳 이상에서 물품 구매 시 특별한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행궁동 건넛마을(수원천변길)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김현광 대표는 “올해도 지역주민, 상인회와 협력하여 프로그램과 안전대책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로 지역주민과 상인회의 역량이 증대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