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통신
배달의민족, 외식업 사장님 메뉴판 디자인 무료 배포
뉴스종합| 2023-08-18 09:27
배달의민족에서 제공하는 메뉴판 디자인 [배달의민족 제공]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사장님들을 위한 외식업 맞춤형 메뉴판 디자인을 무료로 배포한다. 메뉴판 디자인은 상시 무료로 제공한다.

배민이 제공하는 메뉴판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제작이 쉽다는 것이다. 메뉴명과 가격만 입력하면 된다. 식당 업종에 맞는 메뉴판 디자인을 직접 고를 수 있고, 외식업에 특화된 아이콘과 일러스트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제공되는 디자인은 ▷세로형 메뉴판 30종 ▷가로형 메뉴판 26종 ▷메뉴판 아이콘 124종 ▷외식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 32종 ▷메뉴판 프레임 5종 등 총 217종이다. 여기에 메뉴판·동영상 제작 가이드를 함께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디자인 제작 플랫폼 미리캔버스와 협업해 진행했다. 배민외식업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우리 가게 메뉴판’ 배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실물 메뉴판 제작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배민이 제공한 메뉴판 디자인을 이용한 배민 입점 자영업자 중 400명을 추첨해 오프라인 메뉴판과 가게 운영 필수품 패키지를 제공한다.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00명씩 추첨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현재 배민을 이용하고 있는 사장님들의 모임인 ‘더 나은 가게를 위한 사장님 모임’과 함께 고민하며 마련했다. 지난 6월부터 진행된 이 모임은 현재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업 사장님 5명이 참여했다.

서울 성북구에서 삼계탕집을 운영하고 있는 A씨는 “메뉴나 가격을 바꿀 때마다 업체에 맡기는 게 부담이 됐는데, 직접 만들 수 있으니 비용을 아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에서 샤브샤브 식당을 운영하는 B씨도 “가게에서 혼자 고민하던 부분을 배민과 함께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며 “많은 외식업 사장님들이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강조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은 “사장님들과 함께 이번 메뉴판 지원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장님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사장님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혜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od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