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아,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 시즌 3’ 개최
뉴스종합| 2023-08-31 08:52
[기아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기아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앞두고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오프라인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 시즌 3’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어쩌다 취준생 시즌 3’는 작년 상・하반기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기아의 취업 상담회다. 9월 8일부터 10일까지 EV 성수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열린다.

이번 상담회는 기아 인사 담당자와 1대 1 취업 상담과 버크만 커리어 진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버크만 커리어 진단은 300여 개의 문항을 통해 행동, 성격 요인을 분석해 직업 적성과 관심분야를 제시하는 진단법이다.

취업 준비생들은 기아 인사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기아 채용과 자소서 작성, 면접 준비 전략 등 취업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버크만 커리어 진단을 받길 원하는 희망자는 9월 3일까지 행사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현장에선 스탬프를 받아 굿즈로 교환할 수 있는 스탬프 이벤트와 100% 당첨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기아 관계자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인재들이 ‘어쩌다 취준생’을 통해 취업에 자신감을 갖고, 원하는 곳에 입사해서 꿈을 실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작년부터 하반기 채용 시작 시점을 9월로 통일해 부문별 대졸 신입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9월 11일에 시작한다.

andy@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