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첨단융합 인재전형 신설...등록금·기숙사 혜택
뉴스종합| 2023-09-01 11:09
최수영 입학처장

아주대는 2024학년도 수시 전형을 통해 1390명을 선발한다. 전형별 모집 인원은 ▷학생부교과 276명 ▷학생부종합 923명 ▷논술 158명 ▷실기·실적 33명이다.

아주대는 올해 학생부 종합 전형에 첨단융합 인재 전형을 신설했다. 지난해 문을 연 첨단신소재공학과, AI모빌리티공학과, 지능형반도체공학과 등 신생학과와 소프트웨어학과, 금융공학과가 해당 전형을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신생학과에 첨단융합 인재 전형으로 입학하는 학생은 1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 기숙사 입사 보장 등 혜택을 받는다(최초 합격자 기준).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ACE전형 586명 ▷첨단융합 인재 전형 92명 ▷고른기회1전형 84명 ▷고른기회2전형 46명 ▷특수교육대상자전형 10명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 105명 학생을 모집한다. 서류 평가만으로 선발하던 학생부 종합(다산인재전형)은 폐지됐다. 정규 교육과정 외 비교과 활동의 대입 반영이 금지되고, 자기소개서도 사라졌다. 고른 기회 1, 2 전형을 제외한 모든 전형에서 면접이 진행된다. 평가 요소는 학업 역량, 진로 역량, 공동체 역량 총 3가지로 변경됐다.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는 학생부 교과를 100% 반영한다. 교과별 진로선택과목 상위 3개 교과를 반영하는 것이 달라진 점이다. 학교별 추천 인원 제한, 계열·학년·과목별 가중치는 없다.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과목을 모두 반영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자연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선택과목 제한 없음), 영어, 탐구(과탐 중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합 5 이내다.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선택과목 제한 없음), 영어, 탐구(사탐, 과탐 중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합 5 이내다.

실기·실적(국방IT우수인재1전형)은 국방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엘리트 장교를 육성을 위해 공군과 계약을 맺은 전형이다. 합격자 전원에게 등록금 전액 지급, 기숙사 입사 보장 혜택이 주어진다. 학생들은 재학 중 별도의 군사훈련 없이 졸업과 동시에 공군 소위로 임관할 수 있다.

박지영 기자

park.jiyeo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