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헤어질 결심 ㅠ..푸바오 이모티콘, 카톡 1,2위 장악
라이프| 2023-09-10 09:39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국내 최초로 고향이 한국인 판다 푸바오의 국민적 인기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장 순위에서도 알수 있다.

머지 않아 고향 한국을 떠나야하는 아쉬움 때문일까, 치명적인 그녀의 애교 때문일까. 삼성물산 에버랜드는 최근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기 판다 푸바오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종이 인기 순위에 나란히 1, 2위를 기록한 사실을 알렸다.

세살 푸바오 이모티콘
초대형 껌딱지 푸바오

10일 에버랜드에 따르면, ‘푸바오는 세 살’ 이모티콘은 2021년 출시한 1탄 '푸바오는 한 살'의 다음 버전으로, 얼마전 세 살이 된 푸바오의 성장 과정 중 강철원 사육사와의 팔짱 데이트 등 팬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24개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버랜드는 최근 푸바오가 대중의 관심을 받으면서 푸바오를 일상 대화나 생활에서 느끼고 함께 하고 싶어하는 팬들의 의견을 반영해 푸바오 이모티콘 2탄을 준비했다.

2탄은 최근 공개되자마자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했으며,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1위를 기록하며 대세 이모티콘으로 등극했다. 2년전 나온 1탄 또한 역주행하며 인기 순위 2위로 동반 상승했다.

푸바오 이모티콘 자랑질의 예

에버랜드는 2021년 7월에 출간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포토 에세이 '아기 판다 푸바오'의 두번째 이야기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도 이달 중 내놓을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전자와 협업해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적용한 '푸바오 플립수트 케이스'를 8일 출시했다. 갤럭시 Z 플립5 하단에 푸바오 이미지가 담긴 플립수트 카드를 붙히면 커버 스크린에 푸바오의 다채로운 표정과 귀여운 영상들이 구현된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