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뉴스종합| 2023-10-13 10:10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가 13일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제공]

[헤럴드경젱=양대근 기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김연섭 대표이사가 환경부가 추진하고 있는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고 사회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범국민적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지난 2월 환경부에서 시작됐다. 기관 또는 인물이 일회용품 줄이기를 약속하는 게시물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리며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정승원 롯데이네오스화학 대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가한 김 대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챌린지 참여를 계기로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며 더 나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 확대를 위해 김용석 롯데정밀화학 대표이사, 류승호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대표이사를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지목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임직원들의 개인 텀블러 사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으며, 향후 롯데화학군과 연계한 기부 플랫폼 도입 등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bigroot@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