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도시제조업 장인 찾습니다”…서울시, 우수 숙련기술인 선발
뉴스종합| 2023-10-24 07:57
서울시 우수 숙련기술인 추천 접수 홍보 포스터. [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 서울시는 기계금속, 의류봉제 등 도시 제조업 분야의 ‘우수 숙련기술인’을 선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기술 인력 고령화로 기술 단절이 우려되는 도시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숙련기술인을 선정해서 관리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작년과 동일한 기계금속·주얼리·의류봉제·인쇄·수제화(가방 포함) 5개 직종으로, 선발인원은 총 30명(직종별 6명)으로 작년(18명)보다 12명이 늘었다.

한 분야의 기술장인인 우수 숙련기술인으로 선정되면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되며 기술개발 장려금을 200만원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동일 분야 및 직종의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종사하고, 공고일 현재 서울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근무지 소재지가 서울인 사람이다. 또 동일 분야 최고장인, 대한민국명장 선정 경력이 없어야 한다.

추천권자는 자치구 구청장이다. 추천서류는 11월 1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기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12월에 선정자를 발표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올해도 도시제조업 현장에서 힘써주시는 숨은 영웅을 더 많이 발굴해 숙련기술인이 존경받는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brunc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