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주식회사 공공 ‘Swasehr S’ CES 2024 혁신상 수상
뉴스종합| 2023-12-07 09:00

 


주식회사 공공이 자사 제품인 Swasher S(스와셔 에스)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4’를 앞두고 발표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혁신상은 CES 전시회에 출품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력과 디자인, 고객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한 제품에 수여된다.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은 해당 연도를 대표하는 최신 기술이 집약되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공공의 ‘Swasehr S(스와셔 에스)’는 일회용필터와 전기집진판 없이 물과 전기장을 이용해 헤파필터 수준의 공기정화 성능을 갖는 차세대 공기청정기 제품이다. 물을 필터로 활용해 물만 교환하면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또한 물을 필터로 사용하기 때문에 공기정화 과정에서 오염되는 필터를 교체하거나 세척 관리가 어려웠던 기존 기술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특히 물을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공기질 관리가 지속적으로 가능하다.

 


지난 1월 수자원공사 물혁신펀드 1호 기업으로 투자를 유치한 주식회사 공공은 올해 Reddot Design Museum XIAMEN에서 주최한 Social Impact Design 전시회에 참가하고, SCI 국제학술지인 Building and Environment에 논문을 게재해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IFA 전시회에 참가해 카타르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식회사 공공의 이선언 대표는 “기후위기로 인한 공기질 위기가 가속화되고 있어 이에 대비할 수 있는 차세대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을 깨달아 개발한 ‘스와셔 에스’는 물로 공기를 정화하는 저탄소 공기정화기술 제품이다”며 “물의 순환 관점에서 대기 오염이 결국 수질 오염과 토양 오염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공기를 저탄소 방식으로 정화하는 것이 결국 수질 개선과 지속 가능한 미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주식회사 공공은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울창업센터 동작 입주기업으로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다.

kim395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