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KQ엔터테인먼트 제공] |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정규 2집으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의미있는 성취를 거뒀다. 4세대 K-팝 그룹 중 최고 성적이다.
8일(현지시간 기준) 영국 오피셜 차트 집계에 따르면 지난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은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2위에 올랐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린다. 앨범 차트에선 일주일 동안 영국에서 판매된 실물 앨범,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수치 등을 기반으로 순위를 집계한다.
에이티즈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로 해당 차트 톱 10에 첫 진입했다. 이는 K-팝 그룹 중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 다음으로 높은 순위다. 4세대 아이돌 중에선 최고 성적이다.
지금까지 에이티즈는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에 이어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까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총 2장의 앨범을 올렸다.
방탄소년단 정국 [빅히트뮤직 제공] |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는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로 170만 장의 초동 판매량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동시에 세 번째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 이번 앨범은 발매 3일차에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1000만 회를 돌파했다.
그런가 하면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GOLDEN)’은 앨범 차트 71위, 이 앨범의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싱글 차트 74위로 두 차트에 나란히 5주 연속 차트인했다.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싱글 다운로드‘와 ‘싱글 세일즈’에서 일제히 역주행하며 각각 12위와 17위에 자리했고, ‘피지컬 싱글’에서는 77위에 올랐다. ‘골든’은 ‘앨범 세일즈’(64위), ‘피지컬 앨범’(65위), ‘스코티시 앨범’(70위) 등에 들었다.
she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