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
한화비전, ESG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뉴스종합| 2023-12-20 10:56
한화비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 [한화비전 제공]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한화비전은 20일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한화비전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고서에는 ▷기후변화 대응 ▷환경안전보건경영 ▷인권 및 인재경영 ▷동반성장 ▷품질경영 ▷사회공헌 ▷지배구조 ▷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정보보안 등 핵심 영역에 대한 이행 현황이 포함됐다.

한화비전은 사업장 내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운용 중이다. 판교 연구개발(R&D)센터와 베트남 제조법인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을 통해 연간 약 17~24%의 전기 사용량을 절약하는데, 이는 약 1000t의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할 수 있는 양이라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한화비전은 또, 정보보안과 제품보안을 위한 역량을 꾸준히 강화하고 보안 솔루션 공급사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사이버·인프라보안국(CISA) 지원 하에 운영 중인 CVE 보안 프로그램에 취약 사항 관리 번호를 부여할 수 있는 기관으로 승인 받았다.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는 "한화비전은 영상보안 시스템에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세상을 만듦과 동시에 글로벌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글로벌 영상보안 리더로서 업계가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ESG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yun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