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브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뉴스종합| 2024-01-03 14:51
[서브원 제공]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 글로벌 구매 솔루션 전문기업 서브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성과를 비롯, 기업 고객들의 ESG경영 구매 파트너로 솔루션과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엔 서브원이 기업 고객의 지속 가능한 구매 경쟁력 창출을 위한 최신 ESG 주요 경영 활동 성과를 담고 있다.

환경 부문에서 ▷친환경 제품 개발 및 공급 확대 ▷기후변화 대응 노력, 사회 부문에서 ▷사업장 안전 및 임직원 건강 관리 ▷고객 정보보안 강화, 지배구조 부문에서 ▷공정거래 등 ESG이슈가 미치는 재무적 및 비재무적(사회·환경) 영향도를 종합 분석 고려했다.

올해 창립 22주년인 서브원은 매출 기준 국내 및 아시아 MRO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022년에 B2B 구매 유통전문성과 빅데이터 기술로 산업재 유통 전문몰인 서브원스토어를 선보였다.

서브원스토어에 친환경 상품 및 산업 안전 상품 전문관을 마련하고 기업들이 공식 인증을 받은 고품질의 친환경 및 산업 안전 상품을 지속 구매하여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근엔 각종 산업 안전 관련 정부 규제 및 법규에 대비해 제약 및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화학안전관리 플랫폼 LSP(Lab Safety Platform)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서브원은 업계 최초로 EV(전기차)산업군에 특화된 MRO 솔루션도 구축, EV배터리 공장 설립부터 양산까지 공정 전 과정에서 맞춤형 상품 및 구매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동철 서브원 대표는 “글로벌 구매 선도 기업으로서 MRO업계 전체 혁신을 견인함과 동시에 1300여 고객 및 2만9000여 협력사와 발맞춰 산업계 전반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ESG경영의 핵심 구매 파트너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lcw@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