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
한화시스템, 폴란드 국제 방산 전시회서 위성 솔루션 선보여
뉴스종합| 2024-09-04 10:44
한화시스템이 MSPO 2024에서 소형 SAR 위성 기술을 전시하고 있다. [한화시스템 제공]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시스템은 3~6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 전시회 ‘MSPO 2024’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1993년부터 매년 폴란드에서 열리고 있는 MSPO 유럽의 모든 전시회를 통틀어 세 번째로 규모가 크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은 MSPO에서 한화시스템은 자체 개발한 소형 합성개구레이다(SAR) 위성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소형 SAR 위성은 일반 위성과는 다르게 탑재체와 본체 및 태양전지판이 일체화된 형태이다. 다수의 전장품을 하나로 통합해 발사체에 최대한 많이 실을 수 있도록 설계된 만큼 발사 비용이 크게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전시에서 소형 SAR 위성을 통해 촬영한 폴란드 제2의 도시 크라쿠프 모습을 공개했다.

한화시스템의 소형 SAR 위성이 촬영한 폴란드 제2의 도시 크라쿠프 모습. [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은 ▷미래 지상전투체계에 최적화된 지휘통제통신 통합 솔루션 ‘MOSS 플랫폼’ ▷3000톤급 글로벌 디젤잠수함 중 가장 최신형인 장보고-III급에 탑재된 전투체계 등도 소개한다. MOSS 플랫폼은 기존 기동형 플랫폼에 설치되는 다양한 통신장비 등을 소형화한 것이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 전장의 혁신적인 통신 및 전장 가시화 수단의 첨단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