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당진청삼, ‘청삼씨드오일’ 주원료로 다양한 미용제품 선보여
뉴스종합| 2015-02-27 10:30

충남당진에서만 재배되는‘그린헴프(Green Hemp, 청삼)’가 최근 미용제품으로 상용화 되면서 ‘자연 친화적인 화장품’ 즉,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저(低)마약성 대마로 알려진 그린헴프(이하 청삼)는 환각효과를 일으키는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함량이 재래종 대마의 20% 수준인 반면, 환각효과를 억제하는 칸나비디올(CBD)은 2배 이상 많아 환각효과가 거의 없는 작물이다.

㈜당진청삼은그린헴프종실(Green Hemp Seed)에서 추출한 오일을 주원료로 한청삼샴푸와 컨디셔너, 바디클렌저, 바디로션 및 비누 등 청삼미용제품 5종 세트를 개발, 판매 중이다.

청삼씨드오일은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은 것은 물론, 오메가 3과 오메가 6을 1대3으로 함유해 피부조직과 가장 유사한 지방산을 구성하고 있다. 또 감마-리놀렌산(G-LA)이 풍부해 두피의 피지 분비를 억제함으로써 모공에 영양공급을 원활히 하고 보습을 강화해 탈모예방 효과 및 피부염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마-리놀렌산은 피부대사에 관여하는 중요 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PG)의 전구체로 아토피 치료제로 사용된다

청삼 샴푸 및 바디케어 제품에는 피부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효과를 지닌 올레산(Oleic Acid)이 함유돼 있어피부트러블 및 피부노화를방지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주목 받고 있다. .

청삼 비누 또한 항균 및 피부보호 효과가 뛰어난 마치현추출물과 녹용, 영지줄기, 장뇌삼, 천문동, 황기 등 다섯가지 한방성분으로 구성된 윤부용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품 생산업체인 ㈜당진청삼’(www.djchungsam.com)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의체계적인 재배법 개발지원 및 지도를 받아 당진청삼영농조합이 생산한 청삼씨드오일을 주원료로 다양한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당진청삼은2011년 청삼 샴푸 및 비누를 출시한 데 이어 2014년 청삼미용5종세트를 출시하면서 청삼 제품을 당진의 떠오르는 특수 상품으로 알리는데 큰 역할을 담당했다.

청삼은 3개월이면 2.5~3m까지 자라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녹색작물로 주목받아 왔다. 줄기에서 생산되는 수의용 삼베는 우수한 품질로 전국 각지에서 주문을 받아 생산 중이다.

한편 ㈜당진청삼은청삼의 뛰어난 성분을 담은 샴푸, 바디로션 등의 제품으로 미국 뉴저지의 K-HIT PLAZA 입점에 성공하고 이어 중국, 카자흐스탄으로의 진출을 위해 해외규격인증 획득을 추진중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