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2009 미래를 여는 혁신기업(인물)]생산성 향상 위한 휴대용 제재기
뉴스종합| 2015-04-28 10:47

로그마스터코리아

 DIY 시장과 목재 산업이 점점 성장하면서 가정용 혹은 휴대용 제재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부각되고 있다. 30여 년 동안 각종 첨단 제재기를 개발, 생산하고 있는 세계적 제재기 전문 업체인 미국 베이커(BAKER), 로그마스터(Log-master), 독일의 세라(Serra)의 한국총판인 로그마스터코리아(대표 조식현 www.logmaster.co.kr)가 그 시대의 흐름에 부응해2008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제재기 산업의 한국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휴대용 제재기는 우리나라에서는 특정 직업인의 장비로서만 활용되어 낯설고 사용빈도 역시 낮은 편이지만 미국과 유럽에선 우리의 경운기처럼 일반화된 장비들이다. 하지만 최근 전원생활이 일반화되고 취미, 창업, 직업 전환 등으로 목공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휴대용 제재기의 동력은 4싸이클 엔진과 전기 모터로 구성되어 필요에 맞게 선택, 탑재할 수 있는데 특히 1mm정도 얇은 띠톱이기 때문에 같은 원목을 가지고 가공하더라도 약 25% 이상 원목을 더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사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제재할 수 있는 임업장비이다.

작동 원리가 간단하여 이동 설치가 편하며, 원하는 치수를 쉽게 제재할 수 있는 효율적인 장비이다. 또한, 원목 운송과 제재소의 가공 제재 등에 따른 경비와 제재목의 현장 건조 등으로 많은 부분의 비용 절감 차원에서도 효과적이다. 로그마스타 코리아는 선진의 이동식 제재기 유압 수평 방식의 각종 최첨단 제재기와 벌목 임업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판매 후에도 빈틈없는 고객관리를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