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MS, '키넥트' 윈도용 개발키트 상반기 공개
뉴스종합| 2011-02-23 10:56
마이크로소프트(MS)가 동작인식게임 ‘키넥트’의 윈도용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를 상반기 중 공개할 예정이다.

키넥트 윈도용 소프트웨어 개발키트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연구하는 학술 단체와 전문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개발자에 한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키넥트 윈도우용 소프트웨어 개발 툴을 이용해 개발자들은 오디오, 시스템 API 및 센서 직접 조종 등과 같은 키넥트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다. 향후 영리 목적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도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

이와 관련해 MS는 “‘내추럴 사용자 인터페이스(Natural User Interface)’를 위한 연구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키넥트와 같이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내추럴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회사에 장기적인 비전일 뿐 아니라 게임을 넘어서 혁신적인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컴퓨팅 세계를 열 것”이라며 “이번 공개를 통해 키넥트를 게임뿐 아니라 의료 및 교육 분야에서 이용하게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키넥트는 컨트롤러 없이 즐기는 동작인식게임. 3개월 만에 전 세계적으로 800만대가 판매돼 새로운 사용자환경(UI)의 가능성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