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현대홈쇼핑 주가 강세 예상
뉴스종합| 2011-03-11 09:28
“외부 변수에 관련 없는 안정적 성장이 기대된다.” 대우증권은 11일 현대홈쇼핑(057050)의 주가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았다. 대우증권은 현대홈쇼핑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만9000원을 유지했다.

김민아ㆍ정지설 대우증권 연구원은 “현대쇼핑 주가는 강세를 보일 것”이라며 “일단 유가 환율 등 외부 변수에 노출이 적고, 올 1분기 성장률이 전년대비 20% 이상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데다 신규 홈쇼핑 사업자(‘쇼핑원’) 선정에 따른 불확실성이 해소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대우증권은 현대홈쇼핑의 1~2월 매출성장률은 전년대비 20%를 상회한 것으로 추정했다. 1~2월의 매출 강세는 부분적으로 추운 날씨로 인해 겨울의류의 매출 강세, 재택 구매의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으나, 이는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유연성 있는 상품 편성 능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김민아ㆍ정지설 연구원은 “2010년 전년대비 약 40% 감소를 보였던 보험상품 또한 정상화되면서 전년대비 약 30%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고마진 상품인 보험과 의류 판매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1~2월 영업이익 또한 전년대비 20% 이상 증가한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편, 오는 7월에 시작하는 중국 사업에 대해서는 기대치가 낮은 상태로 분석했다. 김민아ㆍ정지설 연구원은 “CJ오쇼핑의 선례를 보았을 때 이익 창출까지 약 3년이 걸렸다”면서 “그러나 상하이(上海) 지역의 강한 소비 성향을 고려하면 더 빠른 시일 내에 이익을 창출할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설명했다.

윤희진 기자/jji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