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보피어온라인, 스카이프 전용 터치스크린 단말기 엠티비 출시
뉴스종합| 2011-03-31 10:05
스카이프솔루션업체 보피어온라인이 스카이프 전용 터치스크린 단말기 ‘엠티비’를 국내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엠티비(MTV, Multimedia Touchscreen Videophone)는 일반PC와 웹캠 없이 인터넷전화 스카이프(Skype)의 무료 음성.영상통화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단말기다. 동영상 재생, MP3 플레이어, 전자액자, 인터넷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지원한다.

MTV는 대형 터치스크린과 완벽히 한글화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해 PC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 유아도 쉽게 스카이프 음성,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설치 과정이나 신청 없이 유무선 인터넷과 전원만 연결하면 간단하게 바로 사용 가능하다.

고화질 웹캠, 고음질 스피커, 마이크 등을 채택해 뛰어난 음성 및 영상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사진, 음악, 동영상 재생 등이 가능해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의 기능을 지원한다. 


일반 PC와 웹캠을 사용하는 스카이프 회원과 무료로 음성 및 영상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휴대전화, 일반유선전화도 스카이프 요금 결제 시 저렴한 요금으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

정영수 보피어온라인 대표는 “스카이프 사용 시 일반PC 사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PC의 부팅이 번거로운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