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다이어트 여성 위한 통밀식빵…‘머리감기 겁난다’면 인삼샴푸
뉴스종합| 2011-05-02 11:52
봄 행락철을 맞아 입맛과 건강을 살리는 웰빙형 신상품이 인기다. 전통 설렁탕 맛을 재연한 제품이 등장했고, 색다른 느낌의 콘아이스크림도 나왔다. 어린이 간식이나 술안주로 제격인 스낵과 김 볶음은 물론 빵과 주스도 있다. 탈모 방지에 효과적인 한방샴푸와 잇몸 건강에 좋은 한방치약도 유통매장에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새내기들이다.

○…한국야쿠르트는 ‘봉희 설렁탕’을 출시했다. 봉지면과 용기면 두 가지 타입이다. 봉지면은 사골 농축액 수프를 29g 함유하고 있어 진한 정통 설렁탕 국물을 낸다. 면발이 가늘고 쫄깃하게 만들어져 구수한 국물을 많이 품을 수 있게 만들었다. 용기면의 분말 수프도 전통 조리 방식으로 만든 내용물이다.

○…롯데제과는 ‘와쿠와크’를 시판한다. 콘 타입 아이스크림의 특징과 모나카의 장점을 접목시킨 독창적인 제품이다. 콘과자 속에 초콜릿을 코팅하고 바닐라아이스크림을 듬뿍 채웠다. 달콤한 초콜릿과 바삭한 뻥쌀 토핑이 어우러져 바삭거림과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빙그레는 ‘꽃게랑 클래식’을 선보였다. 기존 꽃게랑 스낵의 맛과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드했다. 고급 해바라기유를 사용해 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트랜스 지방은 전혀 없다. 일반 스낵과 달리 구워서 만들었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 영양간식이나 술안주 등으로 제격이다.

○…동원F&B는 ‘양반 파래돌김 볶음’을 출시했다. 70g 2480원. 서남해안 청정 해역의 원초로 만들었다. 파래와 돌김을 따로 볶아 양념하고 24시간 숙성시킨 뒤 한 번 더 볶았다. 고소하고 바삭한 맛이 일품이다. 밥반찬이나 술안주에 잘 어울린다. 파우치 형태의 지퍼팩을 채택했다.

○…삼립식품 ‘샤니 나를위한 내몸愛(애) 식빵’을 판매한다. 개당 2000원이다. 통호밀, 통밀, 밀기울, 아마씨 등의 곡물이 들어갔다.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하며 곡물의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낸다. 열량은 일반 빵(1100㎉)보다 적은 905㎉이어서 다이어트 여성에게 제격이다.

○…웅진식품은 ‘자연은 키즈’를 출시했다. 200㎖ 1100원.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합성보존료, 유화제, 증점제 등을 사용하지 않은 5무(無) 어린이 주스다. 지중해산 오렌지, 칠레산 포도, 국내산 사과 과즙 등으로 만들었다. 공주와 난쟁이, 마법사, 요정 등 어린이가 좋아하는 동화 속 캐릭터 용기를 채택했다.

○…LG생활건강은 ‘리엔 모강비책’ 샴푸를 시판했다. 각 400㎖ 1만4900원. 옛 황실에 진상된 인삼, 로열젤리, 지황, 백복령 등 100% 무농약 국산 한방 성분이 들어갔다. 탈모를 방지하고 굵고 풍성한 모발을 가꾸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식약청으로부터 탈모 방지 및 양모 기능성 허가를 받았다.

○…애경은 한방치약 ‘청은차 류(流)’를 시판한다. 125g 2300원. 비타민E와 구연산,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하다. 잇몸의 혈류를 자극해 혈액 순환을 돕고 잇몸을 탄력 있게 가꿔준다. 잇몸 건강이나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양치 뒤 깔끔하고 개운한 느낌도 일품이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