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동양종금證, 美 ESAE 캐피탈 인수로 미국시장 진출
뉴스종합| 2011-05-04 10:02
동양종합금융증권은 미국 뉴욕 맨하탄에서 호버트 리 엡스타인 부사장(COO)과 임형국 뉴욕 사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ESAE 캐피탈 파트너스와(ECP)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동양종금증권은 지난해 12월 ECP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기업실사를 거친 후 본 인수를 통해 매각자인 ESAE 매니지먼트 그룹으로부터 ECP의 지분 100%를 취득할 예정이다.

동양종금증권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글로벌 마켓 진출을 위한 미국 내 전초기지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ECP의 기존 클라이언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국 및 글로벌 IB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ECP의 주고객은 미국 내 소수민족이 소유 또는 운영하고 있는 중소형 규모의 기업들이다.

동양종금증권측은 “ECP가 보유한 미국 내의 브로커-딜러 라이센스 및 미국 투자은행에서 14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ECP 대표의 노하우가 향후 글로벌 마켓 진출에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수 후 현재 ECP가 진행 중인 LA 소재의 은행 인수합병(M&A) 자문 등 다수의 자문 업무를 시작으로 미국 내 법인영업 및 IB영업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ECP 인수 후 해외 기관투자자 대상 국내주식 중개영업과 장기적으로는 미국예탁증권(ADR)을 포함한 미국주식 중개영업도 나설 계획이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