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일반
신한금융투자, 업계최초 ‘맞춤형 홍콩증시 가이드’ 발간
뉴스종합| 2011-05-12 10:00
신한금융투자(사장 이휴원)는 홍콩증시에서 거래되는 중국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홍콩마켓가이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홍콩마켓 가이드는 한국기업 중 역사적으로 주가 상승률이 높았던 기업과 업종을 분석해서 이와 유사한 홍콩주식(중국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투자가이드다.

대표적인 종목으로는 최근 주가 상승률이 컸던 ‘기아차’에 해당 되는 홍콩 종목에는 ‘동풍자동차(0489)’ 와 ‘장성자동차(2333)’가 있다. 중국의 자동차 수요가 앞으로 증가 함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이다.

이 외에도 중국의 ‘대한한공’, 중국의 ‘신한지주’ 에 해당하는 다양한 종목들로 구성이 되어있어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신한투자는 설명했다.

이번에 발간되는 홍콩 마켓가이드는 전국 지점에 배포하여 일반 고객들의 해외주식 투자시 참고자료가 될 수 있게 하였으며, 네이버 ‘신한글로벌 카페(http://cafe.naver.com/goodifx) 또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현재 전 세계 25개 국가에 직접(HTS, 전화)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ADR을 통하여 매매하면 42개국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미국과 중국/홍콩시장의 경우 국내외 통합 HTS 또는 스마트 폰으로 실시간 매매 서비스도 가능하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