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바텍코리아, SK텔레콤과 스마트헬스사업 공동 추진
생생코스닥| 2011-05-18 16:53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및 디지털 파노라마 생산기업 바텍(043150ㆍ대표 노창준, 박수근) 계열사인 바텍코리아(대표 박해진)는 SK텔레콤과 최근 치과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헬스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바텍코리아는 지난 10여년간 축적한 덴탈디지털 치과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SK텔레콤의 ICT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헬스 의료 지원 솔루션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2일 서울 남대문로5가 SK텔레콤 SK남산그린빌딩에서 있었던 제휴 협약식<사진>에서 양사는 ▷치과 대상 모바일 경영 지원 솔루션 사업 공동 추진 ▷ICT 기술을 활용한 의료 서비스 개발 협력 ▷의료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유비쿼터스 환경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지난 12일 바텍코리아와 SK텔레콤의 ‘스마트덴털 사업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 협정식’ 후 노창준(왼쪽부터 다섯 번째) 바텍 대표와 박해진(여섯 번째) 바텍코리아 대표가 신창석(네 번째) SK텔레콤 기업사업본부장 SK텔레콤 대표와 협정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 하반기 중 우선 선보일 치과 대상 경영 지원 솔루션은 병원 업무 지원 서비스와 의료정보 조회 서비스, 고객 진료 지원 서비스 등으로 이를 적용하는 병원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원활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게 됐다.

바텍코리아 고객지원부문 고영탁 이사는 “이번 SK텔레콤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바텍 장비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치과 환경 구축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개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바텍코리아에서는 디지털 치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굴, 효율적인 디지털 치과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현아 기자 @2joy>
joy@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