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KB 국민은행, 적금 쌓는 과정 블로그로 한눈에
뉴스종합| 2011-05-27 10:44
KB국민은행은 금융상품과 개인 블로그를 접목한 신개념의 ‘KB드림톡적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인터넷·스마트폰 전용 적금이다. 스마트폰 보급이 증가하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는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이 적금은 개인이면 누구나 인터넷과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가입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장 36개월로, 월 또는 일 단위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저축금액은 초회 1만원 이상, 2회차 이후 1000원 이상 월 300만원 이내에서 만기 1개월 전까지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적용이율은 36개월 기준 기본이율 연 4.3%, 우대이율 최고 연 0.4%로 최고 이자율은 연 4.7%다.

이 상품은 고객이 원하는대로 통장 이름을 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목돈을 마련해 유럽여행을 가고자 한다면 통장명을 ‘유럽여행 가자!’로 설정할 수 있다. 


적금에 가입한 고객은 국민은행 ‘드림톡’ 전용 홈페이지(http://talk.kbstar.com)에서 개인 블로그를 만들어 목표 달성 과정을 블로그에 기록하고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해 지인과 소통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6월 말까지 이 상품에 가입한 뒤 홈페이지(www.kbstar.com)에 응모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아이패드2, 국민관광상품권, KB기프트카드 등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