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가비아, SNS 마케팅관리 통합서비스 ‘소셜매니저’ 론칭
생생코스닥| 2011-05-27 09:40
가비아(079940)는 업계 최초로 소셜커머스 마케팅 관리 통합 서비스인‘소셜매니저(socialmanager.co.kr)’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커머스 업체 간 치열한 경쟁속에 티켓몬스터, 쿠팡 등 선두업체는 포털 사이트 배너 광고는 물론, TV 광고까지 진행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영세한 소규모 사이트들에게 이런 마케팅은 부담스럽다. 영세 소규모 사이트들에게는 소셜커머스 상품만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메타사이트가 거의 유일한 대안이지만 메타사이트마다 xml을 생성해야 하고 200여개 가까이 되는 메타사이트에 각각 입점 신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번에 가비아가 런칭한 소셜매니저는 이러한 메타사이트의 입점 지원 및 마케팅 관리 통합 서비스로 쿠폰차트, 쿠폰모아, 하루하나 등 국내 100여개 이상의 메타사이트 xml의 자동생성 및 광고용 xml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상품 등록 예약, 메타사이트 간편입점, 상품별 방문자 통계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가비아 쇼핑몰 사업부 이상섭 차장은 “그 동안은 소셜커머스 시장 성장에 따른 빠른 진입이 목표였다면 최근의 소셜커머스 시장은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주요하게 대두되는 시점”이라며 “이번 소셜매니저 서비스가 소셜커머스 이용자와 운영자 모두의 편의를 도와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비아는 베타기간에 등록하는 소셜커머스에는 1개월간의 무료이용 혜택을 줄 예정이다.

<김대우 기자@dewkim2> dewk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