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현대자산운용 ‘현대 다이나믹포커스…’ 주도주 집중 시장초과 수익
뉴스종합| 2011-06-23 09:28
현대자산운용의 현대다이나믹포커스 증권펀드(주식혼합)는 최근 인기 있는 자문형랩과 주식형펀드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린 퓨전형 상품이다.

이 상품은 15종목 내외의 소수 시장 주도주를 집중 투자해 시장 대비 차별적 성과를 달성해낸다. 공모형 압축펀드와 비슷하다. 특히 지수 전망에 기초해 주식편입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해 기존 전통성장형 펀드의 매수집중(long only) 전략에 비해 시장 대응력이 높아져 종합주가지수에 비해 초과수익을 크게 높였다. 주식형펀드는 최소 주식비중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하락장에도 주식을 담고 있어야 하지만, 이 펀드는 주식혼합 펀드라서 그 같은 제약에서 자유롭다. 하락장에서는 주식비중을 줄일 수 있는 셈이다.

무엇보다 기존 자문형랩과 달리 일반 공모형 펀드로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최소 가입금액의 문턱이 높고 적립식이 어려워 고액 자산가만 가입할 수 있던 자문형랩의 단점을 보완했다. 이 상품은 적립식 투자가 가능해 고객 스스로 리스크를 분산시킬 수 있으며 소액투자로도 자문형랩의 고수익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지난해 8월 9일 설정 이후 26.21%의 수익률(2011월 6월21일 제로인 기준)이 이런 장점을 잘 드러낸다. 9개월 수익률은 22.65%로 KOSPI 수익률(10.21%) 대비 12.44%포인트의 초과수익률을 보인다. 일반 국내 주식형 펀드 9개월 평균 수익률(12.76%)과 비교해도 훨씬 앞지르고 있어 변동성 있는 장에서도 꾸준한 수익률을 시현했다.

<한지숙 기자 @hemhaw75>

jsha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