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KT, 기업 솔루션 장터 오픈
뉴스종합| 2011-07-25 10:38

KT는 25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광화문 사옥 올레 스퀘어에서 200여 개발업체를 대상으로 기업 솔루션 오픈 마켓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업 솔루션 오픈 마켓은 애플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과 같은 기업용 솔루션 장터로 이 곳에 개발사로 등록된 업체는 자사의 솔루션을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다.

또 PC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마켓에 접속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검색하거나 구매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오픈 마켓 홈페이지(http://market.oaasys.com)를 통해 개발사를 모집한다.
KT는 25일 기업 솔루션 오픈 마켓 사업설명회를 열고, 홈페이지(http://market.oaasys.com)를 통해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의 [판매사지원센터] 메뉴에서 회사정보를 입력하면 심사를 거쳐 개발사로 등록된다. 개발사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거나 KT가 제공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기반으로 새롭게 개발하는 솔루션을 이날부터 마켓에 올릴 수 있다. 9월말까지 오픈 마켓에 등록되는 솔루션은 개발사와 KT의 수익배분(비율 7:3)을 1년간 유예시켜 판매수익을 개발사가 100% 가져가게 할 방침이다.

KT는 기업 솔루션 오픈 마켓 활성화를 위해 KT와 협력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업용 솔루션 56개를 오픈 마켓에 우선 등록하고, 우수 개발사 및 솔루션 발굴을 강화해 오는 10월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최상현 기자@dimua>puquapa@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