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SKT, ’8월2일부터 해외로밍 MMS 전면 무료’
뉴스종합| 2011-07-26 08:55
SK텔레콤이 다음달 2일부터 휴가철을 맞아 해외 로밍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수신 요금을 전면 무료화하고 발신 요금을 건당 과금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외에서 모든 문자 메시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되어 고객들의 해외 로밍 요금도 크게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텍스트형 MMS는 1건 당 300원, 사진, 동영상 같은 MMS는 1건 당 400원으로,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동일한 요금이 적용된다. MMS 수신 무료 및 MMS 건당 과금은 3세대(3G) 이용 고객에게 적용되며, 2G 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데이터 이용량 기반으로 MMS 수발신 요금이 부과된다.

한편 SK텔레콤은 고객들이 해외 데이터로밍을 제대로 이해하고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위원회와 공동으로 여행 성수기에 해외 데이터로밍 과다요금 방지를 위한 ‘안전하고 스마트한 해외 데이터로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데이터로밍을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과 로밍 과금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방법 등을 고객이 알기 쉽게 구성한 홍보 리플릿을 인천공항에서 출국 고객을 대상으로 배포한다.

<최상현 기자@dimua>puquapa@heraldcorp.com


<사진설명> SK텔레콤이 다음달 2일부터 휴가철을 맞아 해외 로밍 MMS 수신 요금을 전면 무료화하고 발신 요금을 건당 과금한다고 밝혔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