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문명5’ 개념 게임 등극…"일본해 아닌 동해 표기"
뉴스종합| 2011-08-11 17:40
중독성 게임으로 유명한 ‘시드마이어의 문명5’가 동해 표기로 일약 ‘개념 게임’에 등극했다.

11일 전략게임 ‘문명’시리즈의 국내 보급사 테이크투(Take-two)가 오는 12일 발표될 ‘문명5:한국 문명 DLC패키지(Civilization and Scenario Pack:Korea)의 스크린샷에서 동해를 ‘East Sea’로 표기한 것이 포착됐다. 스크린샷에서 동해를 명확히 영문 표기한 것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문명 지도자로 세종대왕을 선택한 것이 눈에 띈다.

‘문명’은 이미 국내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혈사태´, ´문명하셨습니다´ 등의 유행어를 만들어내며 ‘악마의 게임’으로 등극한 바 있다. 이번 ‘개념 표기’ 사건을 계기로 ‘문명’ 열풍이 더 거세질 것으로 업계에서는 관측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일본은 보고 있나?” “문명은 악마의 게임이 아니라 개념 게임입니다” “전 세계 모든 문명 게임 이용자들은 동해가 일본해가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알았으면…” 이라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세계적으로 900만장 이상 판매된 ‘문명’은 나만의 제국을 건설해 전 세계 문명을 통일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강한 중독성 때문에 ‘풋볼매니저’,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앤매직’과 함께 ‘3대 악마의 게임’으로 불려 왔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