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금호건설, 고급주상복합 ‘리첸시아중동’... 최첨단 IT신기술 총체
부동산| 2011-08-30 06:48
금호건설(사장 기옥)이 경기 부천시 중동에서 66층 238m 높이의 초고층 고급주상복합 ‘리첸시아 중동’<조감도>의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리첸시아 중동은 고급주상복합 아파트라는 이름에 걸맞는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첨단 IT 신기술을 적용한 금호건설의 대표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입주민들은 능동형 태그(Tag)로 다양하고 편리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카드인식 시스템’으로 입주자를 인식해 공동현관이 자동으로 열리는 장치를 비롯해 엘리베이터로 접근하면 센서가 작동해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호출되는 시스템, 긴급상황 발생 시 능동형 태그(Tag)의 비상버튼이나 지하주차장 비상버튼을 누르면 비상 신호가 중앙관제실에 통보되는 유무선 비상콜 시스템, 단지 내 키오스크나 집안의 월패드를 통해 등록된 차량의 주차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하주차장 주차 위치인식 시스템 등이 갖춰졌다.

첨단 보안시스템을 도입해 안전문제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지문이나 암호 시스템으로만 개폐가 가능한 ‘현관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을 전 세대에 일괄 적용했다. 또 ‘원격검침 시스템’을 이용해 검침원 방문없이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 등을 관리실에서 원격 검침할 수 있고, 입주차량과 외부차량을 구분해 자동 통제하는 ‘주차관제 자동화 시스템’도 운영한다.

호텔급 이상의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원격관리 센터와 24시간 상담 콜센터 운영으로 택배를 기다리지 않고 부재 시에도 각종 우편물, 배달물품을 원하는 시간에 보다 안전하고 쉽게 보관 및 수령할 수 있는 ‘무인택배 시스템’이 도입됐다. 



또 PC, PDA, 휴대폰 등 다양한 첨단기기를 통해 전자책을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 시스템’도 구축했다. 어린이 전용 전자도서관을 마련해 유아ㆍ아동들을 위한 동영상, 사운드,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용한 EBS VOD 콘텐츠를 국내 최초로 제공할 계획이다.

친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접목한 그린홈 개발계획도 적용해 ‘소형 열병합발전시설’을 단지 내에 설치하기도 했다. 폐열을 거둬 난방 및 급탕에 이용하는 것으로 65㎾ 1대당 10만㎉의 열량을 생산할 수 있어 전체 에너지 사용량을 10~50%를 절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기 사용료도 절반 정도 아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032)613-5741.

<백웅기 기자 @jpack61> kgung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