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일반
[증권정보] 중소형주, 중국관련내수주 레버리지투자법
뉴스종합| 2011-09-05 11:00

◆ 주식투자자라면 한번쯤 들어본 “스탁론”이란 무엇인가?
주식투자자라면 ‘주식매입자금대출’ 또는 ‘연계신용대출’, 다시 말해 ‘스탁론’에 대해서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스탁론’이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추가로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본인자금의 3배,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실시간 이용이 가능한 편의성으로 주식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급증한 시장규모를 반영하여 금융투자협회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제도권 서비스로서 자리잡고 있다. 스탁론 규모는 2006년 말(1,400억원) 대비 2011년 6월 (1조원)에 5배 이상 증가하였다.

◆ 내 자금의 400% 주식 매수, 연 6.5% 금리로 레버리지 투자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 매수 자금 입금
◆ 한 종목 100% 투자,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까지

증권사 신용거래가 본인 자금의 최대 150% 한도에서 주식자금을 빌려주는 반면 스탁론은 최대 300%까지 대출을 받아 내 자금 포함 400%까지 주식을 매수 할 수 있다. 이는 실시간으로 리스크 관리가 가능해진 RMS(Risk Management System)와 인터넷 대출이 도입되면서 주식투자자들이 지점 방문없이 간단하게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의 기반이 마련된 것이다.

증권사 및 대출기관과 제휴를 통해 RMS기반의 인터넷 대출을 처음으로 시행했던 팍스넷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스탁론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주식투자자들은 과거 20% 넘는 고금리와 지점방문의 불편함 없이 연 6%대 금리로 스탁론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연 6.5% 금리는 월 0.6%이상의 수익을 내면 이자비용을 커버할 수 있어 레버리지 투자를 고려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팍스넷에서는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며, 한 종목에 100%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상품도 갖추고 있어 이용자의 투자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 스탁론을 이용하려면.
증권 포탈 팍스넷에서는 한국투자증권, 대우증권, 우리투자증권, 동양종합금융증권 등 메이저 증권사 및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주식매입자금대출 ‘스탁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팍스넷 사이트의 스탁론 메뉴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은 투자자라면 스탁론 전문상담전화 1644-4714로 연락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대출과 상관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관계자는 “스탁론은 다양한 혜택과 장점을 가진 투자방법이지만 스탁론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리스크에 대해서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http://www.moneta.co.kr/b2b/stock/check_stock_channel.jsp?&channel_cd=2063


 
종목조회 바로가기 :

[No.1 증권포털 팍스넷] 09월 05일 종목검색 랭킹 50
하이닉스, 씨앤케이인터, 대현, 동양철관, 삼성전자, LG전자, LG화학, 현대중공업, 셀트리온, OCI, 젬백스, 코엔텍, 알앤엘바이오, 한화케미칼, 차바이오앤, LG디스플, 바이오스페이스, 대우조선해양, 기아차, 대우차판매, 미주제강, 오텍, 삼성중공업, 넥스트칩, 피에스엠씨, 메디포스트, 큐로컴, 위노바, SK이노베이션, 메타바이오, 에프씨비투웰브, 쌍방울트라이, 대한해운, 현대차, 클루넷, 바이오톡스텍, 대화제약, SK, 일양약품, 한국항공우주, 모나리자, 엠텍비젼, 대한전선, 대우건설, 테라리소스, 멜파스, 이엘케이, 안철수연구소, 모나미, 우리들생명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