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기업고민 한방에”…강남구, 기업애로 원스톱 처리시스템 구축
뉴스종합| 2011-09-14 10:13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맞춤형 기업애로 원스톱 처리 시스템 ‘강남 기업SOS넷’을 구축하고 오는 1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강남 기업SOS넷’(http://giupsos.gangnam.kr)은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접수-처리-결과조회’까지 일련의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Speed One-stop Solution(SOS)’ 서비스다.

‘강남 기업SOS넷’은 ‘기업SOS소개’, 기업인과 예비창업자가 애로사항을 등록하고 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 ‘기업애로신청’, 강남구 및 타기관의 기업지원 정보를 조회하는 ‘기업지원정보’, 경제동향, 규제관련 자료, 사업체 통계 등을 제공하는 ‘정보마당’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지자체 최초로 ‘중소기업 옴부즈만 시스템’과도 연계가 가능해 법, 제도 등 중앙정부 차원의 기업민원 해결과 부처 간 이견중재 및 개선의 역할도 기대된다.

김용운 일자리정책과장은 “5만3000여 개의 사업체에서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강남 기업SOS넷’에 접속해 각종 고민을 털어놓고 강남구는 처리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최선의 해결방안을 찾고 기업정보를 공유하며 유기적 협력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태형기자 @vmfhapxpdntm>thl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