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잡스의 의자’ 한국에 온다
뉴스종합| 2011-09-14 11:30
스티브 잡스가 선택한 의자와 스티븐 스필버그가 애용한 침대 등 세계적인 명사들이 사랑한 가구들이 15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 9층 이벤트홀에서 선보인다.

‘위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가구전’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번 가구전에서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가구 브랜드 카시나의 ‘LC3 소파’, ‘프루스트 지오메트리카 의자’, ‘덕시아나 침대’ 등 명사의 사랑을 받는 가구들이 대거 전시ㆍ판매된다.

카시나의 ‘LC3소파’는 최근 스티브 잡스가 앉아 아이패드를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던 제품이다. ‘LC3소파’는 근대건축의 거장인 르 코르뷔지에가 1928년 디자인한 ‘LC시리즈’ 의자 중 하나로, 인체의 비례 등을 배려해 최상의 안락함을 주는 디자인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루스트 지오메트리카’는 이탈리아 출신 디자인 거장 알렉산드로 멘디니가 기획한 제품으로, 바로크 양식의 디자인에 다양한 색상의 핸드페인팅 천을 씌운 의자다.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이너 줄리오 카펠리니가 애용하는 의자로 유명하다.

‘덕시아나 침대’는 세계 유명 호텔에서도 앞다퉈 채택할 정도로 인기를 누리는 제품으로, 영화감독인 스티븐 스필버그가 25개의 ‘덕시아나 침대’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도 덕시아나의 인기를 뒷받침해주는 일화다. 

도현정 기자/kate01@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