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경기도 가을은 ‘축제의 계절’
뉴스종합| 2011-09-15 11:02
구리 코스모스 축제

파주 포크 페스티벌 등

경기도 일대 행사 다채

‘가을남자, 가을여자….’ 바람이 날 때다. 코끝을 간질거리는 청명한 가을바람에 마음이 들뜨지 않을 이가 있을까.

발품을 팔아 사방팔방 돌아다녀도 힘든 줄 모르고 걸을 수 있는 날씨가 가을의 매력. 하지만 점점 짧아지는 가을이 보다 특별하기 위해선 ‘가을 축제’에 가야 한다. 가을을 함께 즐길 줄 아는 이들과의 공감, 추억이 여물기 때문이다. 올가을 경기도는 날마다 축제 중이다.

▶구리 코스모스 축제=구리시 토평동 한강 시민공원에서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2011 코스모스 축제가 열린다. 한강변 12만㎡에 대규모 코스모스 꽃밭이 조성돼 있어 살랑거리는 코스모스가 강변을 따라 끝없이 펼쳐져 있다.

코스모스 길 따라 산책도 하고 자전거도 타며 시원한 강바람을 즐길 수도 있다. 이번 축제에는 10월 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기예, 대중가요, 클래식, 국악, 풍물놀이,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프레(Pre) 안성 세계 민속 축제=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2011 프레(Pre) 안성세계민속축전이 열린다. 안성에서 열리는 ‘2012 안성세계민속축전’의 사전행사다.

해외 터키, 슬로바키아, 에스토니아, 브라질,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등 12개국 320명의 공연단과 국내 공연단 300여명이 참여해 공연을 펼친다. 국내 공연팀은 영화 ‘왕의남자’로 유명한 남사당놀이와 태평무, 향당무를 선보인다.

▶파주 포크 페스티벌=최신댄스 음악과 달리 통기타와 하모니카를 곁들여 가수들의 보컬을 오붓이 들을 수 있는 음악이 포크다. 포크음악이 진부하다는 건 옛말. ‘세시봉’ 열풍을 얻고 포크음악은 젊은 세대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파주 포크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7080 시설을 풍미했던 윤형주, 김세환, 정태춘, 박은옥, 동물원, 해바라기, 장필순, 여행스케치 등과 90년대와 2000년대의 YB(윤도현 밴드), 포커스(박학기 등), 강산에 등과 인디스타 장기하와 얼굴들, 슈퍼스타 K 출신 신인스타 장재인이 출연한다.

수원=박정규 기자/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