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인스프리트(073130), 클라우드 기반 N스크린 플랫폼 발표
생생코스닥| 2011-09-22 16:17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 인스프리트(073130·대표 이창석)는 클라우드 기반의 N스크린 플랫폼을 발표하고 시장을 확대 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스프리트가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지난해 출시 한 N스크린 플랫폼 ‘컨버전스원(ConvergenceOne)’의 후속으로, N스크린과 클라우드를 결합,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다양한 다바이스 간에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인스프리트의 OSP사업본부장 최재환 전무는 ”N스크린의 활성화를 위한 과제 중 하나는 컨텐츠 이용 점점확대이다”며 “이를 위해서는 홈클라우드 환경이 기본이 되어야 할 것이며 이와 함께 다양한 외부 클라우드와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인스프리트의 N스크린 플랫폼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업데이트 되는 컨텐츠가 사용자가 댁내로 들어 오면 자동으로 홈클라우드 기능의 N스크린 게이트웨이가 탑재 된 디바이스로 업데이트 되고, 사용자는 이를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공유할 수 있고, 외부에서도 컨텐츠를 검색 해 사용할 수 있게 하고, 홈서버와 릴레이 서버 기능으로 홈클라우드간 컨텐츠를 공유하는 ‘홈투홈(Home To Home) 클라우드’ 서비스 기능도 제공 한다.

최 전무는 “셋탑 박스, 웹하드, AP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탑재하여 홈클라우드 기능의 N스크린 환경을 구현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솔루션 라이센스 확대와 함께 N스크린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제공하여 시장을 확대 나갈 계획”이라며 관련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도 확보 했다고 덧붙였다.

<이정환 기자@atmo74>
atto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