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위촉
뉴스종합| 2011-09-28 09:46
서울시의회(의장 허광태ㆍ사진)는 28일 오전 10시 30분에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서울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개최했다.

이날 허광태 의장은 새로 구성된 정책연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인사말을 통해 “현재의 서울시의회가 정책의회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정책연구위원회가 크게 기여했다”며 “제8기 정책연구위원회의 왕성한 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날 위촉된 위원은 시의원 16명, 외부 전문가 14명 등 총 30명이며 특히 제7기 정책연구위원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인 외부위원 7명(손혁재, 정창수, 최영진, 이태수, 이희청, 김동주, 박창근)은 재위촉됐다.

제8대 신임 위원장으로는 민주당 출신의 김선갑 의원(광진구 제3선거구)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또 위촉식 직후에는 재위촉된 위원 4명(손혁재, 정창수, 박창근, 김동주)이 제7기 정책연구위원회에서 연구한 정책과제(시의회의 발전방안의 소통방안, 뉴타운 사업의 문제점과 대책, 무분별한 개발 및 도시경관 훼손에 대한 대책)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한편, 정책연구위원회는 시의원들의 자치입법 활동과 정책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2004년 8월에 발족해 현재 제8기 까지 운영해 오고 있으며, 위원의 임기는 1년이고 시의원ㆍ교수ㆍ시민단체 관계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 3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진용 기자 @wjstjf> jycaf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