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푸조 친환경 기술 e-HDi 출시를 기념해 친환경 고효율 연비 운전법을 알린다는 차원에서 마련된 행사다.지난 2회에는 308로 41.6㎞/ℓ라는 연비를 기록하며 막을 내린 바 있다.
참가자격은 푸조 전 라인업 차량 소유자이며, 푸조 공식 홈페이지(www.epeugeot.co.kr)에 연비마라톤 대회를 등록한 뒤 주행거리(최소 150㎞)와 기록한 연비가 나와 있는 트립 컴퓨터 사진을 함께 올리면 된다.
총 10회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연비가 좋은 순서로 3위까지 메인 페이지에 매일 중계된다.
최종 우승자는 12월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1명에겐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타이어 1세트(16인치)을 증정한다. 최초 기록한 연비와 마지막 연비를 비교해 가장 높은 연비 향상을 보인 참가자는 에스오일 주유상품권(5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그밖에 우수연비 기록자 3명에게 ‘토탈 엔진오일 세트’, 노력상 5명에게 ‘보디숑 사자상’을 증정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1인 2매), 푸조 에코 텀블러를 증정한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쉐어 유어 시크릿(SHARE YOUR SECRET)’ 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독특한 연비 절약 비법이 있으면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려주면 되고, 가장 기발하고 창의적인 비법을 올린 참가자에게 푸조 에코 텀블러를 증정한다.
특히 올해에는 오프라인에서도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17일 ‘제3회 에코 연비마라톤’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사장은 “최근 지구 온난화가 가속화 됨에 따라 친환경 기술이 그 어떤 기술보다 각광 받고 있다”며 “지속적인 에코 마라톤 행사를 통해 푸조의 앞선 친환경 기술과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